[워해머 40K]스페이스 울프 신규 플라이어 유출. ㄴ워해머 40K





올해 초까지는 그닥 물망에 오르지 않았습니다만, 최근 나온 한정판 박스 세트인 '스톰클로'가 오크 vs 스페이스 울프였고, 국내 오크타운의 워보스님 등 다수의 소스에서 스페이스 울프(이하 스울) 관련 정보가 나오면서 다음 개정 아미라는 의견이 대세(사실상 확정)를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오후 이번주 토요일에 나올 화이트 드워프 최신호의 정보가 유출되면서 완전히 확정이 되는 모양새입니다. 실려있는 정보는 바로 스울의 신규 플라이어인 스톰팽(StormFang)과 스톰울프(StormWolf)에 관련된 정보.



(* 오크타운의 요청이 있을 경우 위 이미지들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일단 생긴 것만 보자면... 포지월드 제 플라이어인 캐스투스 어썰트 램과 어느 정도 디자인적 유사성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앞쪽으로 네모네모하고 날개로는 도저히 날 수 없을 것처럼 생긴 그런 디자인. 차이점이라면 어썰트 램은 양쪽으로 동체가 나뉘어 있습니다만 스톰팽/스톰울프는 통짜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 정도? 어쨌든 디자인적 측면에서는 생긴 모양이 모양이다보니 국내외를 막론하고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고 있습니다.(일단 전 마음에 드는군요.)

성능의 경우 이슈가 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장으로 헬프로스트(Hellfrost)계 병기가 새롭게 모습을 보인 것. 아마 일반 스페이스 마린계 아미의 그라브(Grav) 웨폰을 주지 않고 이것으로 고유의 색채를 내려는 것 같습니다. 룰에 대해서는 그럭저럭이라는 평가. 떡밥이 하나 더 있는데, 이 무장을 스울 레이저백에 장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문이 존재합니다.(스톰울프의 포탑 모양이 레이저백에 들어갈 것처럼 생겼습니다)
- 스톰울프의 수송 능력. 루머가 맞다면 랜드 레이더 크루세이더와 같은 수송능력으로 제국계 차량 중 非포지월드계로는 손에 꼽힐만한 수송능력입니다. 터미네이터 아머를 태울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는데 기대가 되는 부분이군요.(특히나 기존에 스울 터미의 경우 자체 딥 스트라이크 능력이 없어 데디케이티드 트랜스포트를 이용해야 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더더욱...)
- 슬롯 문제. 스톰울프의 경우엔 데디케이티드로 들어갈 것 같습니다만 문제는 스톰팽. 들어갈만한 후보인 패스트 어택/헤비 서포트 양쪽에 각각 펜리시안 울프&썬더 울프 캐벌리, 그리고 롱 팽이라는 강력한 경쟁자들이 있어 만약 해당 병종을 꽉꽉 채워서 쓰는 스울 유저가 있다면 꽤나 골치썩이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아마 이번 주말부터 예약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최근 GW 개정 패턴을 보면 신제품을 한번에 내놓지 않고 매주 내놓는 걸로 봐서 지갑이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덧글

  • calgar 2014/07/22 16:30 # 답글

    근래 gw제품 발매 패턴상, 끝자락에는 할인이 붙은 세트가 하나 정도는 나오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기다려 보는게 좋겠더라고요.
  • 레이오네 2014/07/22 20:07 #

    아, 스트라이크 포스 같은 거 말씀이시죠?
    일단 좀 두고봐야 하긴 하겠는데 기존 모델을 많이 넣는다면 아마 안사게 될 것 같습니다. 신제품만 모아놓으면 모르겠는데 그러면 쥐땁이 아닐거고...
  • GarrysOut 2014/07/23 13:01 # 답글

    탑승객들을 방패로 삼는것 같은 디자인이네여 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통계 위젯 (화이트)

828
174
67466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95